이천시, 예스파크에서 제2회 이천펫축제 개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200명 한정 이천세라믹 원형접시 증정-

남명우 기자|2024/09/22 16:26
제2회 이천펫축제 개최 안내 웹포스터/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28∼29일 이천 예스파크 '도자예술마을'에서 제2회 이천펫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예스파크 대공연장 일원에서 열릴 이천펫축제에서는 총 60여 개 부스와 30가지 반려동물 관련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 첫날은 펫 패션쇼, 독 댄스, 유기견 공개 입양식 등 개막행사와 건강검진, 미용, 상담 등 체험 프로그램과 레저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둘째 날은 반려동물 상식 골든벨, 반려견 운동회, 펫티켓 강의와 경품 이벤트 등으로 짜여 있다.
이천시 수의사협회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 건강검진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만하다. 어질리티 체험, 아로마세러피, 반려견 기초 미용 강의도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공존을 위해선 이천시 도서관에서 '반려동물 도서관'을 운영한다. 사서 추천 도서를 전시하고 반려동물 도서 목록을 현장 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장과 인접한 예스파크 '별마을'에서는 도자기 문화마켓 페스티벌을 동시에 개최해 방문객은 도자예술마을의 명품 도자기도 구경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임금님표 이천브랜드관리본부에서는 이천시 특산품을 전시한다. 이천시 관광과에서는 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관광 코스를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이천펫축제 방문 시 입장(큐알코드) 등록을 하면 2일간 1000명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반려 용품과 도자기 구매 합산 금액이 15만 원 이상일 경우 이천 세라믹 원형 접시도 200명에 한해 증정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존중하며 살고자 마련한 이천시 펫축제에 많이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방문하실 때는 안전을 위해 반려견 목줄과 맹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하는 등 펫티켓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