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금융대상] 교보생명, 디지털 전환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박차
보험부문 디지털플랫폼 최우수상
이선영 기자|2024/10/0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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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은 고객경험과 가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22년 9월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보험과 퇴직연금, 대출, 펀드 및 신탁, 마이데이터 등 자신의 금융 계약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한 번에 조회하고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고객은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금융회사마다 흩어져 있는 금융 및 비금융 자산 정보를 모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최근에는 건강 관련 서비스를 보다 정교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 '하루 루틴 설정 및 관리' 기능과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보험 분석 서비스' 등이 추가됐다.
교보생명은 2022년 12월 오픈뱅킹서비스를 시작해 은행, 증권 등 고객 계좌 간 간편송금이체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2023년 10월에는 자체 채널에서 다른 보험회사에 곧바로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2월에는 '실손보험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토입했다.
교보생명은 메신저 기반 고객지원서비스 '교보톡톡'을 통해 컨설턴트가 고객과 손쉽게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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