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고품질 재전사 카드프린터 IX-R7000 출시

고해상도·고속 출력 특징

최지현 기자|2024/09/30 15:46
캐논코리아가 고품질 재전사 카드프린터 IX-R7000를 출시한다. /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가 고품질 재전사 카드프린터 신제품 IX-R7000을 출시했다. 사원증·학생증·자격증·포토카드·명함 등을 제작하는 데 적합한 모델이라는 설명이다.

30일 캐논코리아에 따르면 IX-R7000은 고해상·고속 출력을 지원하는 카드프린터다. 염료 승화형 재전사 인쇄 방식을 채택해 여백 없이 카드 가장자리까지 인쇄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IX-R7000은 600dpi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 작은 글자 및 다채로운 컬러 이미지를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PVC, PET, PET-G, PC 등 다양한 카드 소재에 인쇄 가능하다. 염료가 카드에 깊이 스며들어 출력물이 긁힘, 퇴색에 강하고, 오래 유지된다. 또 지문 방지·방수 기능도 뛰어나다.
장 당 25초의 빠른 출력 속도와 최대 250매의 대용량 카드 공급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자동 양면 인쇄 기능을 지원해 전체 출력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인쇄 중에도 카드를 보충할 수 있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면 조작이 가능한 디자인을 적용한 한편 사용자가 직접 소모품 교환, 카드 막힘 처리, 기계 청소 등 유지보수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해 사용자 편의성도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새롭게 선보인 IX-R7000은 기존 카드프린터의 한계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고품질의 인쇄를 제공하는 신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