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금융대상]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흥행가도…가입자 수 600만명 돌파

여신금융부문 베스트상품 최우수상

최정아 기자|2024/10/02 06:00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하나카드
하나카드의 여행 특화 카드 '트래블로그'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2022년 7월 출시 이후 25개월만에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말 가입자 수 300만 명을 넘어선 이후 불과 9개월여만에 두 배 성장을 거둔 것이다.

트래블로그 인기 돌풍에 힘입어, 하나카드의 해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은 지난 7월 기준 49.9%를 기록했다. 2021년(19.2%)과 비교하면 30.7%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1년 넘게 왕좌를 지키고 있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의 성공이 더욱 주목되는 이유는 올해 들어 금융권에서 여행 특화 체크카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룬 성과이기 때문이다.
하나카드의 성공 비결은 24시간 365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환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여기에 환전·해외이용·ATM인출 3대 수수료가 모두 무료로 제공해 소비자들을 끌어모았다. 여기에 업계 최다인 58종 외화 통화 환전을 제공하며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카드는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브랜드 비자(VISA)와도 손을 잡았다.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트래블G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더불어 트래블로그 고객들은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등 어떤 은행 계좌를 사용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고객들이 트래블로그를 통해 아낀 수수료 비용은 1000억원이 넘는다. 트래블로그는 보다 강화된 혜택과 편의성으로 이용자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하나카드 로고/하나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