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전시회]신세계푸드,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 강자 우뚝

조상은 기자|2024/10/06 12:48
아시아투데이 송의주 기자 =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푸드테크,일상 속으로' 전시회에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제품을 전시했다.
'푸드테크, 일상 속으로' 주제로 열린 국내 푸드테크 기업 국회 전시회가 지난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민의힘 김선교·이만희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서삼석·한병도 의원이 주최하고 올해 창간 19주년을 맞는 전국 12대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와 한국푸드테크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 국가식품클러스터, 아워홈, 신세계푸드, 누비랩, 어반랩스, 탑테이블, 복을 만드는 사람들 등 'K-푸드테크'를 대표하는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신세계푸드는 이날 행사에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 의미를 담고 있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제품을 전시했다.
'유아왓유잇'은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브랜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PMR)은 편의성 위주로 성장했던 1세대 가정간편식(HMR)과 맛과 합리적인 가격 중심의 2세대 레스토랑 간편식, 건강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진화한 3세대 간편식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신세계푸드는 2023년 9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완성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RTH(Ready To Hit) 형태의 원밀(One-Meal)형 제품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3종을 출시했다.

또한 유아왓유잇 간편식으로 올해 3월 선보인 '식물성 순대볶음'을 비롯해 현재까지 총 7종의 PMR 제품을(식물성 트러플짜장면, 식물성 떡튀순, 볼로네제 라이스 브리또, 식물성 나폴리탄 스파게티, 런천김치덮밥, 라구리가토니)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7월 국산 가루쌀과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를 출시하며 식물성 음료 시장 공략 및 육성에 본격 나섰다.

신세계푸드의 독자적 대안식품 연구개발(R&D) 역량으로 개발한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는 국산 가루쌀,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만들어 깔끔하고 고소한 쌀 음료 본연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 6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신세계푸드는 귀리와 캐슈넛 등 프리미엄 식물성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치즈 식감을 구현한 '유아왓유잇 식물성 체다향 치즈 슬라이스'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와 '식물성 체다향 치즈 슬라이스'를 대형마트, 온라인몰을 비롯해 카페, 베이커리 등으로 판매처를 넓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