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에 적용된 AI 기술 소개” 우아한형제들, ‘우아콘 2024’ 개최

이수일 기자|2024/10/07 09:27
우아한형제들이 오는 30일 개최할 예정인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4'.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업체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 소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4'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우아한테크콘퍼런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이뤄낸 기술적인 성취와 경험을 공유하고, 회사가 꿈꾸는 미래와 비전에 대해 소통하는 기술 컨퍼런스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주제로 열린다. 총 30여 개의 발표 세션과 함께 이벤트 부스와 네트워킹 공간 등을 마련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와 벤자민 만 딜리버리히어로 CTO가 오프닝노트에서는 연사로 나서 글로벌 인재 육성과 기술 교류 성과를 공유한다. 한동훈 우아한형제들 데이터사이언스그룹 기술이사가 AI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서비스 개선과 내부 생산성 향상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프닝노트 이후에는 백엔드,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 우아한형제들 각 분야 현업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발표세션을 진행한다.

올해 행사에선 참가자들이 더 가까이 기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이그나이트 트랙, 멘토링 트랙 등의 참여형 세션을 마련해 소통을 강화했다.

배달의민족에 적용된 AI 기술을 선보이는 부스도 마련했다. AI 부스에선 GPT 기반으로 고객에게 메뉴를 추천하는 '메뉴뚝딱AI' 등 배민에 적용된 AI 기술 사례와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 세션 시간 외에도 참여자들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라운지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배민선물하기 상품권 등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부스 등을 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