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NCT DREAM·아일릿·베이비몬스터, 신보로 컴백

NCT DREAM, 전작과 이어지는 정규 4집으로 컴백
아일릿, 오늘 신곡 '체리시' 발매

김영진 기자|2024/10/21 09:45
NCT DREAM(엔시티 드림), 아일릿(아래), 베이비몬스터 등이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SM엔터테인먼트, 빌리프랩, YG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등이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

▲NCT DREAM, 정규 4집으로 컴백

NCT DREAM은 오는 11월 11일 정규 4집 '드림스케이프(DREAMSCAPE)'로 돌아온다. 이 앨범은 지난 3월 발매된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와 이어지는 앨범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나게 된 꿈만 같은 풍경이자 세계를 의미한다.
NCT DREAM은 지난 앨범에서 어두운 현실에서 탈출하는 과정 속 느끼는 고민과 아픔을 담았다면 이번 신보에서는 이상향의 공간에서 마주한 청춘들의 설렘과 자유를 그려낸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웬 아임 위드 유(When I'm With You)'를 포함해 지난 8월 발매된 영어 싱글 '레인스 인 헤븐(Rains in Heave)' 등 다채로운 장르의 11곡이 수록된다.

한편 NCT DREAM은 전 세계 25개 지역을 거친 대규모 월드투어 '더 드림 쇼 3: 드림 이스케이프(THE DREAM SHOW 3 : DREAM( )SCAPE)'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만났다.

▲아일릿, 오늘 당찬 매력 담은 신곡 '체리시' 발매

아일릿은 21일 오후 6시 미니 2집 '아일 라이크 유(I'LL LIKE YOU)'를 발매한다. 지난 3월 데뷔곡 '마그네틱'으로 사랑을 받은 아일릿은 당찬 매력을 담은 신곡을 통해 인기를 굳건히 하겠다는 각오다.

이번 신보 '아일 라이크 유'는 순간에 과몰입하는 소녀가 자신의 마음을 믿고 '너'에게 직진하는 '나'의 모습을 노래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체리시(Cherish (My Love)'를 포함해 '아일 라이크 유' 'IYKYK (If You Know You Know)' '핌플(Pimple)' '틱-탁(Tick-Tack)' 등 총 5곡이 실린다.

댄스 팝 장르의 타이틀곡 '체리시'는 너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너를 좋아하는 내 감정이 더 소중하다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누군가를 조항하는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는 10대의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이번 신보는 선주문량 55만 장(10월 17일 기준)을 달성하며 전작보다 2.6배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데뷔곡 '마그네틱'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진입,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달성 등의 기록을 세운 아일릿이 이번 앨범으로는 어떤 기록을 써나갈지 주목된다.

▲베이비몬스터, 더블 타이틀곡 내세운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신인 그룹 베이비몬스터는 더블 타이틀곡으로 컴백을 결정했다.

21일 YG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는 첫 정규앨범을 통해 '드립(DRIP)'과 '클릭 클랙(CLIK CLAK)'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워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펼친다.

'클릭 클랙'은 양현석 YG 총괄 프로듀서가 안무, 뮤직비디오의 높은 완성도를 확신해 더블 타이틀로 결정한 곡이다. 양 총괄은 "음악의 본질과 멤버들의 지닌 매력에 집중해 뮤직비디오를 완성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다른 느낌의 무대가 될 예정"이라며 기대를 부탁했다.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드립'은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에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