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준법경영 앞장

준법경영 관련 국제 표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 인증 획득

오세은 기자|2024/10/24 10:23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왼쪽부터)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열린 '한솔제지 ISO 3730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솔제지가 준법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한솔제지는 24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 관련 국제 표준인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 윤리와 준법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준법경영 정책의 구축·운영여부를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이다.
한솔제지는 준법경영의 체계적인 실천을 위한 준법경영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준법리스크 관리체계를 구축해 현업부터 CEO(최고경영자), 이사회까지 전사에 걸쳐 준법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준법통제기준을 마련해 상시적인 준법자율 점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이해도 증진과 준법의식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준법교육을 실시하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준법경영은 기업이 지켜야 할 기본 요건이자 필수적 덕목임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