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아레나 장현기 GM, 대중문화예술상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이장원 기자|2024/10/28 15:36
|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대중문화예술인들과 산업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오는 31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된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총괄하는 장현기 GM은 국내 라이브 음악 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에 문체부장관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장현기 GM은 2011~2014년 인터파크씨어터 공연 사업 본부장을 지내면서 블루스퀘어 건립·운영에 일조했고, 2023년 인스파이어에 합류해 인스파이어 아레나 건립과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2000년 공연 업계에 발을 들인 장현기 GM은 '라이브 콘텐츠 프로듀서'로서 국내 최정상 가수들과 함께 100여 개가 넘는 콘서트를 연출·기획해 왔다.
|
장현기 GM은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통해 새로운 공연문화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인스파이어 측은 설명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최대 1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과 최첨단 무대설비 및 객석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공연 콘텐츠뿐만 아니라 '오로라'와 '로툰다'의 미디어 아트,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 5성급 호텔 등 공간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