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순고객추천지수 관리 시스템 도입
자체 개발 AI 'KB-STA' 활용
"고객 경험 데이터 기반 관리"
한상욱 기자|2024/11/05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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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고객추천지수(NPS)는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평가 방법으로,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을 측정하는 간단한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문제 요인을 명확히 파악해 실질적인 개선 영역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KB국민은행은 상품, 서비스 등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 대해 시장의 객관적인 평가와 함께, 매 영업일 KB국민은행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NPS 조사를 활용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NPS 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며, 이를 토대로 고객 중심 전략을 수립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 설문 기반의 고객경험 분석과 선제적 고객경험 관리체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및 금융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