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SNS 통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지자체로 인정 받아
2024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서 3관왕 쾌거
이민근 시장, 시민 시정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
엄명수 기자|2024/11/24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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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시에 따르면 최근 '2024 올해의 SNS'에서 X(구 트위터) 부문 대상 및 카카오톡채널 부문 최우수상과 함께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우수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소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사용자와 원활하게 소통하는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지난 2011년 네이버블로그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 카카오톡채널,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7개 채널의 소셜미디어를 운영해 오며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이 가운데 'X',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은 이번 두 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시의 캐릭터인 '홍이와 먹이'를 홍보 콘텐츠 제작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친밀도를 높이는 한편 최신 트렌드인 인터넷 밈(meme) 활용을 통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다음달 8일까지 '2024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올 한 해 SNS를 통해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께서 SNS 매체를 통해 시정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