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국내 최다 대상…현대차 밤낚시 3관왕
대상 4개 등 총 14개 부문 본상
현대차 '밤낚시' 대상 2개 쾌거
김정규 기자|2024/12/02 09:27
|
2일 이노션에 따르면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주관하는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이번 대회에서 현대자동차, KCC건설, 트립닷컴 등과 협업한 이노션의 캠페인들을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했다.
이노션은 대상 4개와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특별상 1개 등 총 14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압도적인 성과를 거뒀다.
독창적인 촬영 기법과 자동차 중심의 스토리 전개로 현대차의 혁신적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브랜디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도 금상을 수상했다.
KCC건설 '식구의 부활' 캠페인은 TV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집'의 본질적 의미를 전달한 이 캠페인은 시청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내며 호평받았다. 또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도 금상을 추가로 수상했다.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대상은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이 수상했다. 해당 광고는 5년 전 제작됐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에어되지 못했던 영상을 '망설임 없이 떠나는 여행'이라는 메시지로 재구성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한화그룹 '바다 위 친환경 솔루션' 캠페인이 TV 부문과 필름 크래프트 부문에서 금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론칭 캠페인이 TV 부문 금상, 넥슨코리아 서든어택 '엄마, 아빠 미안해' 캠페인이 온라인 영상 부문 금상, 구글코리아 'Google For Korea 20th Anniversary'가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 현대차그룹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전기버스' 캠페인이 온라인 영상 부문 은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