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친절하고, 더 빠르게’ 함안군 민원서비스 군민 만족도 최고

오성환 기자|2024/12/03 13:21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
경남 함안군의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이 군민들에게 인정 받았다.

함안군은 '2024년 전화 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전화친절도는 함안군 직원 약 360명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 콜(Mystery Shopping Call) 방식으로 진행됐다. 민원인의 입장에서 맞이·응대·종료 태도 등 총 12개 세부 지표로 구성된 조사표를 활용했다. 조사 결과 총 96.61점으로 전년 대비 0.07점 상승하며 매우 높은 수준의 결과를 나타냈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올해 함안군에서 민원서비스를 경험한 약 500명의 민원인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평가한 결과, 총 91.03점으로 전년 대비 0.24점 상승하며 최고점을 기록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친절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