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젼랩, 미술 창작자를 위한 작품집 제작 지원 크라우드펀딩 진행
한 해를 담는 나만의 2024 작품집 프로젝트 추진
장안나 기자|2024/12/05 13:24
이번 프로젝트는 창작자가 한 해 동안 작업한 작품들을 하나의 작품집으로 엮어, 개인 소장용은 물론 선물용이나 포트폴리오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포트폴리오용으로 선택 시, 레지던시 지원과 해외 유명 미술관으로의 제출 옵션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더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모든 펀딩 참여자에게는 비젼랩이 새롭게 출시할 예정인 앱 서비스 ‘아트로그(ARTLOG)’의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어, 매년 편리하게 실물 작품집을 만들 수 있다. ‘아트로그(ARTLOG)’는 작품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가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비전랩 관계자는 “본 크라우드 펀딩은 한 해 동안 정성껏 만든 작품들을 한 권에 담아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연말연시 선물로, 더욱 뜻깊은 의미를 선사한다”며 “'한 해를 담는 나만의 2024 작품집' 펀딩은 내년 1월 19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 중이다. 창작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비젼랩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예술분야 초기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와이앤아처 주식회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며, 비젼랩은 참여기업으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 가속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