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드론재능기부’ 등 기발한 아이디어 빛난 홍성 토지행정
홍성군, 충남도 토지행정평가 최우수상
배승빈 기자|2024/12/09 09:31
|
충남 홍성군이 토지 분야에서 이같은 성과를 창출하며 탁월한 행정력을 인정받았다.
홍성군은 충남도의 '토지행정 추진성과' 평가에서 지난해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토지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군유지 임야 정비와 지적 재조사 사업의 조정금 표준지 감정평가 내역 사전 제공 등을 통해 지적불부합지 및 조정금 관련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소했다.
특히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군내 '시계열 정사영상(시간의 흐름에 따라 생산된 항공 기록물을 디지털 영상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으로 토지이용 파악, 도시계획 등 행정자료로 활용)을 제작하고 행정 비용을 절감하면서 동시에 드론 인재 역량 개발을 지원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성군은 이번 토지행정 추진성과 평가 최우수상뿐만 아니라 '2024 지적민원처리 우수사례 공모' 최우수상, '제3회 충남 공무원 드론챌린지 대회' 최우수상, '제11회 지적, 드론측량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기순 군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수상은 홍성군의 적극 행정 노력을 검증받은 좋은 기회였다"며"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행정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대민서비스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