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점 확대”…유통업계, ‘팝업’으로 소비자 공략
티퍼런스, 인증샷·시음·시향 등 체험 기회 제공
아카이브 앱크, 시상식 콘셉트 아카이빙 전시 진행
이창연 기자|2024/12/09 17:33
|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라이프 티라피(티+테라피) 브랜드 티퍼런스는 성수에서 내년 1월 5일까지 '티퍼런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가 운영한다.
티퍼런스는 지난 10월 31일부터 약 한 달간 퍼플티를 모티브로 보랏빛 힐링 리추얼 공간을 구성한 팝업스토어 '잠시, 멈춤의 숲 in 성수'를 진행했다. 티퍼런스는 지난 1일 팝업스토어 종료 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동일 장소에서 '티퍼런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
아카이브 앱크는 시상식을 콘셉트로 시그니처이자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재조명하는 아카이빙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에는 아카이브 앱크의 메인 상품으로 플링 백·러브 문 백·러브 루나 백을 확인할 수 있다. 플링 백은 아카이브 앱크가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처음 선보였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러브 문 백과 러브 루나 백은 하트 형태의 스토퍼 장식이 포인트인 호보(반달 모양의) 형태가 특징이다.
입구부터 대형 패브릭(원단)으로 제작한 아트워크 전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와인잔·냅킨 등 소품이 놓인 원형의 테이블을 설치했다. 어워즈 메인 상품이 전시된 공간의 경우, 반투명의 오간자 패브릭을 네모난 방 형태로 제작했다.
한편 아카이브 앱크 2024 어워즈는 12월말까지 서울숲 쇼룸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카이브 앱크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고객 접점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을 노리고 운영된다"며 "소비자와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고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