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오픈” 실적개선 노리는 ‘패션업계’
리뉴얼 오픈…특정 카테고리 집중·스페이스 브랜딩 노려
폴 스미스, 캐주얼 제품군 강화…2030 남성 집중 공략
이자벨마랑, 영앤럭셔리 타깃…패션 허브 매장으로 육성
이창연 기자|2024/12/17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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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영국 브랜드 '폴 스미스'는 이달 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폴 스미스는 2030 남성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캐주얼 제품군을 강화해 이번 강남점을 리뉴얼 했다.
매장에서는 2024 가을겨울(F·W) 시즌 'PS 바이 폴 스미스'의 주요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폴 스미스 담당자는 "캐주얼룩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관련 제품군을 대폭 강화했다"며 "개성있는 디자인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컬렉션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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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은 최근 대규모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며 '영앤럭셔리' 고객을 타깃으로 '럭셔리(명품)' 분야를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자벨마랑 매장은 2층 내에서 위치와 인테리어를 변경했다. LF는 리뉴얼 오픈한 신규 매장을 뉴 럭셔리와 트렌디함이 공존하는 '패션 허브' 매장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자벨마랑 매장은 남녀 컬렉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남녀 복합 매장으로 85.95㎡(26평) 규모로 구성됐다. 베이지색의 벽면과 노란색 와이드 테이블이 배치됐다.
LF 이자벨마랑 관계자는 "이자벨마랑 더현대 서울 매장은 도심 한가운데서 프렌치 시크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며 "더현대 서울 2층 조닝에서 차별화된 큐레이션으로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패션업계가 매장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며 "매장 위치, 인테리어, 주력 제품군 변경을 통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