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우선” 홈쇼핑업계,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CCM 인증 ‘영예’
NS홈쇼핑, 우수기업 대상 수상 영예도 안아
홈앤쇼핑, 2022년 신규 인증 획득 후 재인증
서병주 기자|2024/12/10 12:04
|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 인증제도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NS홈쇼핑은 '2024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라는 기업 미션 아래 품질경영을 기반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고 전했다.
실제 회사는 디지털컨택센터 선진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콜 통계 분석기법을 활용한 '콜예측 고도화 및 고객 불만 관리 체계를 선보인 바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온 결과로 얻은 금번의 수상이 더욱 기쁘고 뜻 깊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만족을 넘어 신뢰로 이어가는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홈앤쇼핑은 '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CCM 인증을 획득했다.
홈앤쇼핑은 신규 인증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체계를 재정비했다.
이성한 경영지원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선임, 고객 서비스 관련 의사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했으며 CCM 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촉진하고 전사 소통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일하는 원칙 정립 프로젝트 △윤리경영 실천 강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등 대표이사의 강력한 의지로 CCM을 기업의 문화로 확산해 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홈쇼핑사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직접 제작한 CCM 홍보영상을 송출하며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CCM을 적극 홍보하고, 임직원 포상제도 도입을 통해 CCM 경영문화를 정착하고자 하는 노력을 이어온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는"2022년 첫 인증 이후 모든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의 가치를 되새기고 적극적으로 실천한 결과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