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동네 사장님 성장 돕는 ‘사장님 번영회’ 캠페인 실시
김민주 기자|2024/12/10 15:56
|
10일 당근에 따르면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수지는 번영회장, 삼겹살집 사장님, 붕어빵 사장님, 헬스장 관장님, 네일샵 사장님 등 1인 5역을 소화했다.
이처럼 다채로운 캐릭터로 변신해 동네 사장님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당근을 이용하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근 앱 검색창에서 '사장님 번영회'를 검색하거나 '나의 당근 > 진행 중인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번영회 오픈 기념 5천원 먼저 받기' 버튼을 누르면 광고지원금 5천원이 즉시 지급되며, 하단의 '교육 듣고 번영지원금 받기' 버튼을 누른 후 모든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퀴즈와 미션을 완료하면 4만5000원의 광고지원금이 추가 지급된다.
이달 중순에는 실제 당근을 사용하는 사장님들의 성공 비법을 들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세미나가 개최된다. 오는 18일에는 당근비즈니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 수상 사장님이 직접 당근 홍보의 성공 방정식을 전하고, 20일에는 요식업,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사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캠페인 기간 번영회 미션과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성장을 이룬 우수 사장님 3명을 선발해 총 1500만원의 소원성취금을 지급하는 혜택도 준비됐다.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동네 사장님들이 자신의 가게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고 매출 상승까지 이어져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당근은 동네 사장님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