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블레저’ 프로그램, 올해 외국인 1000명 참가
비즈니스+레저, 출장 중 한국여행
이장원 기자|2024/12/10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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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저는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출장 중 여가를 즐기거나 출장 일정과 연계해 즐기는 여행을 의미한다. 관광공사는 서울국제소싱페어 등 14개의 전시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출장과 함께 한국여행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관광공사는 각 전시박람회의 주제에 부합하는 패션, 건축 등 프로그램과 음식, 역사, 한류 등 K-컬처 체험을 준비했다. 전시박람회 참가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광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모바일쿠폰을 받아 개인 일정에 맞춰 프로그램을 즐겼다.
정창욱 관광공사 MICE실장은 "올해부터 운영한 블레저 관광프로그램 만족도는 평균 94.4점으로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정 실장은 "스토리텔링 기반의 워킹투어를 비롯해 신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전시박람회, 국제회의 등에 참가한 외국인관광객의 체류시간을 연장하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