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024년 지속가능경영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201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친환경 차량과 녹색제품 구매 등 친환경 구매 확대
공단 "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경영 실천 앞장"

이준영 기자|2024/12/11 16:44
국민연금공단은 10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4년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10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4년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따.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 문화확산과 수준향상에 기여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성과를 낸 기관·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공단은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운영해 ESG 경영을 체계화했다. 201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입장이다.
또한 공단은 환경(E) 분야에서 △친환경 차량과 녹색제품 구매 등 친환경 구매 확대 △생태교통챌린지 참여와 폐건전지 수거 등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실천에 힘쓰고 있다.

사회(S) 분야에서는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상생결제 등 동반성장 노력 △국제금융컨퍼런스 개최 및 청년 창업·취업 지원 등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노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배구조(G) 분야에서는 △경영관리분야 전반 리스크관리 강화 △경영정보 투명공개 통합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투명경영 실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태현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공단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이에스지(ESG) 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