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에 집중”…의류업계, 오프라인으로 ‘승부’
비이커, 디자이너 협업 상품 출시…팝업스토어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백화점 동탄점 3층 19일 개점
이창연 기자|2024/12/17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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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의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비이커'는 일본의 그래픽 디자이너 '요시다 유니'와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최초로 요시다 유니와 손잡고 바나나·사과 등 사물의 색이 변하는 과정을 독특한 착시효과로 표현한 노트북·파우치·쿠션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디지털보다는 아날로그 방식을 토대로 사물의 형태나 색상을 재구성했다.
김광영 비이커 오리지널 그룹장은 "비이커는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독특한 영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젊은 층과의 소통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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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는 맨·우먼·키즈 3개 라인의 24FW(가을·겨울) 아우터를 포함한 주력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가 영유아(만 0~7세) 비중이 높은 데다가 인구 전체 평균 연령이 30대 중후반으로 조사될 만큼 '영 패밀리'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