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성원 보답”…프로모션 진행하는 ‘플랫폼’
젠테, 부티크 네트워크 활용…100개 이상 부티크 동참
번개장터, 페이백·검수 이용료 무료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이창연 기자|2024/12/18 14:25
|
18일 업계에 따르면 명품 플랫폼 젠테는 크리스마스와 신년 시즌을 앞두고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젠테 시즌오프 세일'을 개최한다. 이번 세일은 이날 오후 3시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젠테는 이번 세일에도 지난달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시즌 때와 비슷한 규모로 170여개의 명품 브랜드와 4만개 이상의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젠테의 강점인 유럽 현지 대형 부티크 네트워크를 활용해 100개 이상의 부티크가 이번 세일에 동참한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이번 시즌오프 세일을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각국의 고객들과 더 교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번개케어의 명품·스트릿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2년 전 대비 300%(4배) 이상 신장했다. 지난 2년간 가품으로 인한 중고 사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정품 검수를 통한 안전한 중고 거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번개장터는 오는 31일까지 번개케어 2주년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번개케어 관련 퀴즈 이벤트가 매일 진행된다. 정답자에겐 즉시 번개포인트가 지급되며 14일 이상 매일 퀴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가 번개포인트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번개케어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페이백, 검수 이용료 무료 등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중고거래를 원하는 이용자들이 많아지면서 정품 검수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니즈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번개케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중고거래 시장 조성에 앞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대규모 감사 프로모션은 고객과 플랫폼 간의 신뢰를 강화하는 수단"이라며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하려는 기업들이 많은 만큼 이 같은 프로모션은 점점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