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경매에 유기동물까지…연말 맞아 기부문화 확산하는 기업들
그립, '2024 그립 어워즈'서 기부 경매 이벤트
기부금 포함 총 1000만원 유니세프에 전달
이글벳, 유기동물보호센터에 사료 2t 기부
에듀윌,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에 쌀 기부
박진숙 기자|2024/12/22 13:59
|
22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쇼핑 앱 그립은 지난 13일 한 해 동안 고객에게 사랑받은 판매자들을 기리는 '2024 그립 어워즈'를 개최하며 기부 경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인기 셀러들의 애장품과 대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그리퍼 꾸러미 경매 이벤트'는 그리퍼들의 사연이 담긴 애장품 및 대표 상품을 출품해 경매한 것이다. '그리퍼'는 자신의 상품을 소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립에 소속돼 상품의 판매를 대행해 주는 라이브 방송 진행자를 말한다. 그립은 기부 경매 판매금과 셀러들의 추가 기부금을 포함한 총 1000만 원의 수익금은 유니세프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글벳은 마케팅 관계자는 "제주도의 이러한 유기 동물 문제를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사료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기부한 사료가 유기 동물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기 전까지 보호소에서 건강한 생활을 이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18일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에 사랑의 쌀 100포대를 기부했다. 에듀윌은 재단법인 해피빈에 기탁해놓은 임직원 나눔펀드 모금액을 활용해 지난달부터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재개해왔으며,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가 두 번째 기부처다.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는 다문화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지와 교육, 보호 활동 등을 하고 있다. 협회는 '사랑의 쌀'을 다문화 청소년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 2010년부터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 전국의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에 총 1만4700포대의 쌀을 기부했다. 이번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기부는 147번째 나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