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플러스, 자사 결제 파트너 생태계 35개 확장

장안나 기자|2024/12/23 13:23

모바일 결제 서비스 및 디지털 테크놀로지 솔루션인 알리페이플러스(Alipay+)가 새로운 결제 파트너들을 공개하며, 주요 여행지에서 글로벌 가맹점을 확대하고 연말 여행 성수기를 맞이해 파트너사 이용객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전세계 35개의 결제 파트너와 함께, 66곳의 국가 및 지역에 걸친 9000만 곳 이상의 가맹점과 각지의 여행객을 연결하고 있다. 알리페이플러스는 크로스보더 모바일 결제에서 나아가, 인앱(In-app) 관광목적지 마케팅 플랫폼과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가맹점들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채널을 확대했다. 이 중 알리페이플러스의 관광목적지 마케팅 플랫폼 ‘A+ 리워즈(A+ Rewards)’는 카카오페이, 터치앤고 e-월렛(Touch ‘n Go eWallet, 말레이시아), 트루머니(TrueMoney, 태국), 지캐시(GCash, 필리핀) 등 11개의 슈퍼앱들과 연동된다.

더글라스 피긴 (Douglas Feagin) 앤트 인터내셔널 사장은 “여행은 현지와 지역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지역 사회와 소상공인, 생활 수준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2025년에도 지속될 것”이라며 “여행사 및 가맹점과의 파트너십과 혁신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여행 산업의 성장을 통한 기회를 누리고, 여행객들 개개인에 맞춰 더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행객들의 여행 행태가 현지 문화 체험에 집중된 형태로 변화하면서, 식음료 가맹점, 관광 명소, 차량 호출, 택시, 기차 등 교통 분야와 같이 현지 경험에 관련된 소비가 각각 80%, 50%, 120% 증가했다. 알리페이플러스의 결제망이 확대됨에 따라, 여행객들은 연말 연시, 그 이후에도 더욱 ‘현지인처럼 여행’ 할 수 있게 되었다.

서비스 범위 확대와 더불어, 알리페이플러스는 세계의 인기 여행지에 독점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한다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에서는 전국 190만개의 가맹점에서 알리페이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다. 명동, 홍대, 동대문, 성수동을 비롯한 서울의 주요 쇼핑 명소에서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가맹점에서 알리페이플러스 파트너사 결제 앱을 사용할 경우, 거래 건당 30% 할인(최대 5000원)이 제공되며, 인당 최대 10회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알리페이HK(AlipayHK), 터치앤고 e-월렛, 지캐시, 엠페이(MPay) 유저에게는 에버랜드 10% 할인, GS25 편의점 결제 시 쿠폰 혜택, 제로페이 가맹점 한정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되며, 시티 면세점(City DFS) 에서도 특별 프로모션을 누릴 수 있다. 

모든 프로모션은 31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알리페이플러스 파트너사(알리페이HK, 터치앤고 e-월렛, 트루머니, 지캐시, 엠페이)의 모바일 월렛으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국 스타벅스에서는 알리페이 파트너사 월렛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31일까지 10% 할인(최대 5000원)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