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서 성과 인정받는 렌털업계…“신뢰도 더욱 높일 것”

코웨이, KMR 주관 시상식서 10종 수상
SK매직, 정보보호 관리체계 표준 인증 획득

이수일 기자|2024/12/23 14:29
코웨이가 선보인 노블 공기청정기2.
렌털업체들이 국내외에서 인증 등을 받으며 잇달아 성과를 인정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들은 역량을 모아 신뢰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23일 코웨이에 따르면 회사는 소비자가 제품의 인공지능(AI) 기능 사용성을 평가하는 '2024 My, AI'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등 총 10개 제품이 수상했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My, AI'는 AI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 조사다. AI 기능이 사용자의 생활에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됐는지 유용성과 편의성을 평가해 우수 상품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회사만의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생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각 제품군에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 상태에 맞춰 알아서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제품 사용 환경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케어솔루션과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K매직 본사 모습.
SK매직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 운영 등을 평가해 검증된 기업에만 수여하는 정보보호 분야 국제 인증이다.

SK매직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ESG 보안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내외적 정보보안 신뢰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광현 SK매직 정보보호그룹장(정보보호최고책임자)은 "정보보호가 고객 신뢰의 핵심 요소인 만큼 보안체계 선진화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