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시(市)간부·산하기관장회의...대구시 청렴도 향상에 앞장서야
대구의료원, 이미지 개선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신천야외스케이트장,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
산하기관장, 완벽한 업무 파악 기관 운영 철저
배철완 기자|2024/12/23 16:24
|
대구의료원에 대해서 "올 한 해 의료진의 방송 출연, 언론사 캠페인 등으로 이미지가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며 "내년에도 공공의료병원으로서 질적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많은 시민들이 대구의료원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에 대해서는 "많은 시민들이 기다린 동구 복합혁신센터 개관이 부실시공으로 인해 1년 이상 지연돼 예산 낭비 등 큰 어려움을 겪었다"며, "현재 추진 중인 대구대공원 건설공사에는 실력이 검증된 지역업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에는 "기관장들은 조직 내 모든 업무에 대해 숙지하고 내용을 완벽하게 파악해야 한다"며 "앞으로 조직 장악력을 가지고 기관 운영에 철저를 기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선 8기 출범 시 단체장과 정무직·산하기관장 임기를 일치시키는 조례를 제정했다"며 "임기 일치는 정상적으로 임기를 마치는 경우로 한정하고, 중도에 사퇴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시(市)의회와 협의하고 있으니 기관장들은 동요 없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올 한 해 동안 고생 많았다"며 "새해에도 기관장들이 솔선해 산하 기관의 세세한 부분까지 파악해 대구시 발전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