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글로벌 필기앱 굿노트와 AI 스마트북 2차 오픈 및 글로벌 판매
YBM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에 AI 스마트북을 추가 오픈했다. 이에 따라 토익, 참고서, 일본어, 단행본 파트의 대표 교재가 신규 오픈됐다. AI 스마트북의 글로벌 판매도 시작됐다. 15개 언어, 175개국을 상대로 하는 굿노트 글로벌 마켓을 통해 전 세계 학습자가 이제 YBM AI 스마트북을 이용할 수 있다.
YBM의 AI 스마트북은 YBM의 교육 콘텐츠와 굿노트의 AI 기반 손필기 기술이 만나 탄생한 것으로, 동영상 강의, 음원 듣기, 정답과 해설 링크 및 타이머를 비롯하여 손글씨 자동완성 등의 다양한 멀티 학습 기능을 원스탑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IOS 운영 체제 기반의 굿노트 6 앱에서 활용 가능하다.
YBM AI 스마트북 구매자에 한해 YBM 학습 스티커(78종)와 YBM과 굿노트의 공식 디지털 굿즈인 ‘Study All-in-One Pack’이 추가 제공된다. 굿노트의 ‘Ask Goodnotes’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Ask Goodnotes는 AI를 기반으로 한 일종의 학습 챗봇으로 학습중인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해주거나, 질문에 답변을 해주고, 퀴즈 문제를 출제해주기도 한다.
YBM 출판사업본부 관계자는 “디지털화가 갈수록 빨라지는 전세계적인 학습 시장의 추이를 반영해 YBM의 굿노트 AI 스마트북은 글로벌 판매를 시작했다” 라며 “디지털 시대의 학습자들도 효율적으로 자신의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YBM이 다양한 교재와 디지털굿즈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