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제3회 의정·행정대상 기초단체장 부문 우수상 수상

양평 장은기 기자
2024/12/26 15:55

전진선 양평군수(가운데)가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언론연대 주관 '제3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단체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후 참석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군
경기 양평군은 전진선 군수가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한국언론연대 주관 '제3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단체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언론연대 주관으로 열린 '제3회 의정·행정대상'은 국회의원과 공기업을 포함해 전국 17개 광역 자치단체장, 광역자치구 의회 등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의정·행정 분야에서 국가와 국민의 복리를 위해 열정을 쏟아낸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진선 군수는 민선8기 취임과 동시에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을 군정 비전으로 삼고 군민의 행복과 기대를 채워가는 매력양평 실현을 목표로 끊임없이 소통하며 군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행정을 펼쳐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중첩 규제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청정지역의 이점을 살린 환경친화적 관광코스 개발 △탄소중립 실현으로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을 확산하는 환경교육도시 선정 △세미원 배다리 재개통과 두물머리 음악제 개최로 국가정원으로 향하는 교두보 마련 △군민이 만족하는 생활행정을 우선 과제로 삼은 양평역 대중교통 환승시스템 구축 △양평도서관과 노인복지관 개관으로 매력이 넘치는 복합 문화·복지공간 완성 △동서간의 균형발전을 위한 양평 채움 사업 등의 매력적인 군정 정책을 펼쳐온 공로도 인정됐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상은 군민들의 눈과 귀 역할을 하는 한국언론연대에서 주신 상이라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소통하여 군민의 행복이 채워지는 매력양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한겨울 국내에서 사막 여행을…추위 잊은 국립생태원

대한체육회 선거 중지 가처분 기각, 14일 진행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선정..

베트남 비엣텔FC, K리그 상무와 다른점은

태고종 종정 운경스님 “새해는 말이 아닌 실천하자”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