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尹체포영장 발부에 “국힘, 내란수괴 두둔 말라”

이한솔 기자
2024/12/31 10:51

“사필귀정이자 자업자득, 체포영장 집행 방해는 공무집행 방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법원 체포영장 발부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은 "내란 수괴를 더 이상 두둔하지 말라"며 경고하고 나섰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31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 소식이 전해지자 "민주당은 내란사태 위헌, 위법성과 국회 침탈 과정, 책임자 발본색원 등 철저한 진상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의힘을 향해선 "체포영장까지 발부된 내란 수괴를 감싸지 말고 국가 비상상황 수습에 적극 협조하길 바란다"고 일침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도 "사필귀정이며 자업자득이다. 체포영장 발부가 지체되고 있는 내란 종식과 내란 세력 척결에 중대한 진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당한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하는 것은 명백한 공무집행 방해다"라고 지적했다.
진성준 정책위의장도 "윤 대통령은 그간 수사기관의 5차례 소환 조사를 모두 거부했는데 내란 수괴 윤 대통령은 즉각 체포돼야 한다"며 "전두환식 비상입법기구까지 계획하는 등 내란의 정황과 증거가 넘치는데 압수수색 거부는 물론 소환마저 거부했다. 윤 대통령을 즉각 체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연예가 핫 뉴스

축협회장 선거 금지 인용, 다시 혼돈 속으로

“골프에 새 생명을” 닻 올리는 TGL의 모든 것

정몽규 쐐기타 “축구종합센터 완성 위해 50억 기부”

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미 빌보드 ‘핫100’ 5..

이번달 넷플릭스 기대작 10 “오징어게임2 다 봤다면..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