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내년 김해사랑상품권 700억원 발행

김해 허균 기자
2024/12/31 15:23

매월 첫 평일 오전 11시·오후 2시
할인율 7% 1인 구매한도 30만원

김해시청./ 김해시
경남 김해시가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내년 김해사랑상품권을 700억원 규모 확대 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상품권 소진시간, 시민만족도, 구매데이터 등을 종합 분석해 발행정책을 수립했으며 국·도비 지원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당초 500억원 발행계획이었으나 내수소비 침체가 심각한 상황에서 민생경제 회복이 우선으로 700억원 규모 발행정책을 수립했다. 향후 국·도비 지원액이 확정될 경우 발행규모를 추가 조정할 계획이다.

할인율은 7%, 개인 할인 구매 한도는 30만원으로 올해와 동일하며, 분기 및 명절에 발행한 올해와는 달리 내년에는 매월 발행된다.
또 김해사랑상품권은 매월 첫 평일 오전 11시, 오후 2시에 발행되며 비플페이, 경남사랑상품권, NH올원뱅크, 신한 쏠 등의 모바일 앱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김해사랑상품권은 가맹점주 결제수수료가 없고 사용자에게는 7%의 할인 구입 혜택과 함께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상품권 출시와 동시에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현재 김해시 전역에 2만 2000여개에 달하는 가맹점을 확보해 지역 내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김해시 공공배달앱 '먹깨비'와 통합쇼핑몰 '김해온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고 국내외 정세등으로 내수소비 침체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서민경제 부담을 덜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김해사랑상품권을 발행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