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25서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공개

연찬모 기자
2025/01/02 10:00

LG전자가 오는 8일(현지시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AI홈을 모빌리티 공간으로 확장한 'MX(모빌리티 경험) 플랫폼'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AI홈을 모빌리티 공간으로 확장한 'MX(모빌리티 경험)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CES 2025 전시관에서 '모빌리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주제로 한 콘셉트 차량을 전시한다. MX 플랫폼은 차량 내부 공간을 고객 각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AI 가전과 IoT 기기를 조합해 만들 수 있는 이동식 맞춤 공간이다.

MX 플랫폼은 거실, 드레스룸, 침실, 주방 등에 있는 홈 가전들을 모듈처럼 조합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모빌리티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MX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은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나 독서·영화를 즐길 수 있는 취미공간 등으로 변모한다.
MX 플랫폼은 AI홈 허브 'LG 씽큐 온'을 통해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생성형 AI가 적용된 씽큐 온은 고객과 대화하며 일정을 관리하고, 날씨·교통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음식 주문, 세탁, 레스토랑 예약과 같은 외부 서비스도 연계할 예정이다. 나아가 가전과 IoT 기기를 비롯한 차내 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고객의 건강까지 살핀다.

LG전자가 전세계 3만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일상생활 속 자동차에 대한 인식' 조사에서 응답자의 72%는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을 나만의 시간으로 즐긴다고 답했다. 또 43%는 차량을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의미 있는 개인 공간으로 여긴다고 답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은 "LG전자가 선도하고 있는 가전과 AI홈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 솔루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것"이라며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일상을 연결하고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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