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중기 지원 충실히 이행…가치금융 실현할 것”
"고객 니즈 집중해 새로운 가치 창출해야"
5대 중점 과제 제시…"경제 활력 제고 마중물"
한상욱 기자|2025/01/02 11:14
|
김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진행한 '2025년 시무식'에서 "올해는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대내외 정세 변화와 경제적 불확실성이 예상되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고객의 변하지 않는 니즈에 집중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롭게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행장은 이를 위한 5가지 중점과제로 △중소기업금융 강화 △고객·사회 위한 미래가치 제고 △부문별 균형성장을 통한 융합가치 창출 △철저한 건전성 및 수익성 관리 △반듯한 금융 완전 정착을 선정했다.
아울러 김 행장은 "이자·비이자, 은행·자회사 부문의 불균형을 해소해 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글로벌 금융벨트 확장 전략으로 성과 창출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철저한 건전성 관리하에 대손비용 및 조달원가 절감 노력으로 비용을 낮추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도 확충하겠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김 행장은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하고, 책무구조도 기반의 내부통제 관리 체계를 빠르게 안착시켜 고객신뢰를 유지·확보해 나가겠다"며 "공정한 인사, 충분한 직원 소통 등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