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강화된 겨울방학 초등돌봄서비스, 이용하세요”

익산 박윤근 기자
2025/01/03 11:07

오는 2월까지 아동돌봄기관 총 64개소의 돌봄서비스 강화
다함께 돌봄센터 신규 개소, 지역아동센터 등 무상급식 지원

익산시는 초등학교 겨울방학인 2월까지 아동돌봄기관 총 64개소의 아이돌봄서비스를 강화한다./익산시.
전북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돌봄 공백 최소화로 아동이 행복한 환경 조성에 나선다.

시는 초등학교 겨울방학인 2월까지 아동돌봄기관 총 64개소의 아이돌봄서비스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익산시 아동돌봄기관은 △지역아동센터 47개소 △다함께 돌봄센터 9개소 △우리마을돌봄 6개소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아동돌봄기관은 방과후 초등학생을 위한 기초학습지원, 독서·숙제지도, 급·간식 제공 등의 전반적인 돌봄을 수행한다. 방학 중에는 특별 프로그램과 현장 체험 운영을 더욱 강화한다.

가정돌봄을 희망하는 경우 아이돌보미가 가정을 방문해 1:1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부담금의 최대 100%를 익산시 예산으로 지원한다.

시는 원활한 돌봄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돌봄기관 확대와 예산 지원에도 힘썼다.

점차 증가하는 돌봄 수요에 지난해 12월 마동 풍경채어바니티와 모현동 다우리에 각각 다함께 돌봄센터 8호점, 9호점을 개소하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에는 4억 5600만 원의 급식예산을 지원해 아동에게 양질의 급·간식을 무상 제공한다.





연예가 핫 뉴스

축협회장 선거 금지 인용, 다시 혼돈 속으로

“골프에 새 생명을” 닻 올리는 TGL의 모든 것

정몽규 쐐기타 “축구종합센터 완성 위해 50억 기부”

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미 빌보드 ‘핫100’ 5..

이번달 넷플릭스 기대작 10 “오징어게임2 다 봤다면..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