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년 유치원 교육과정 이렇게 달라져요”

안동 문봉현 기자
2025/01/03 14:02

이음교육에 어린이집 추가, 지역 축제·문화 행사에 관심

경북교육청이 제작 배부한 '2025학년도 유치원 교육과정' 책자를 어린이들이 들어보이고 있다./교육청.
경북교육청은 삶의 힘을 키우는 '2025학년도 유치원 교육과정' 지침을 제작 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이음교육에 어린이집을 추가한 것이 핵심 내용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북교육 정책 방향에 따라 유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현장 교사와 학부모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

교육과정은 지난달 31일 고시를 통해 확정됐으며 유아가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고 교육청은 설명했다.
주요 개정 사항으로는 이음교육에 어린이집을 추가했고 사회관계 영역에 '지역 축제와 문화 행사에 관심을 가진다'는 내용을 첨부해 경북 지역의 문화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새로운 교육과정이 유치원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공·사립 유치원 교사 대상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각 유치원이 자율적이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유치원에서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축협회장 선거 금지 인용, 다시 혼돈 속으로

“골프에 새 생명을” 닻 올리는 TGL의 모든 것

정몽규 쐐기타 “축구종합센터 완성 위해 50억 기부”

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미 빌보드 ‘핫100’ 5..

겨울철 실내에서 즐기는 서울…서울식물원·롯데월드 민속박물..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