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신년사] 오규식 LF 부회장 “브랜드 중심의 경영·글로벌 확대에 집중”
불확실한 경제상황 속 ‘브랜드 중심 경영’ 강조
식품 등 패션 외 사업 전반에서 해외 협력 강화
이창연 기자|2025/01/03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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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LF에 따르면 오규식 부회장은 지난 2일 임직원 대상 2025 시무식에서 "올해는 고환율, 내수침체, 수출 둔화, 사회적 불확실성 등 경제에 미치는 악영향들이 '퍼펙트 스톰'처럼 동시에 다가오는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며 "주력 사업과 브랜드 중심의 투자에 집중하고 '해외 시장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난해 브랜드 변화, 제품 혁신, 고객 소통으로 시장 내 영향력을 공고히 하고 고객층을 지속 확대한 헤지스, 닥스, 던스트, 아떼, 바버, 킨 등의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도 각 브랜드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는 아떼 코스메틱의 본격적인 글로벌 확대와 패션 외에도 식품과 부동산 사업에서 해외 투자 자산 확대 등 글로벌 공략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오 부회장은 "'도전과 성장'을 의미하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변화하는 가운데 성장하는 한 해'로 만들어가자"며 "시장환경이 어렵고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와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