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기업 설비투자 시설자금 우대지원

조영돌 기자
2025/01/06 15:35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기업의 설비투자 활성화를 위해 시설자금을 우대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기보는 정책지원이 필요한 중점분야에 대해 올해 한시적으로 시설자금 우대지원을 시행하며, 관련 보증제도의 개선과 함께 전 영업점에서 적극적인 보증을 공급해 기업의 설비투자 확대를 유도함으로써 역동경제 구현에 기여할 계획이다.

시설자금 우대지원 대상기업은 기보의 중점지원 분야인 △신성장 4.0 △지방소재기업 △수출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기보는 이들 지원대상 기업에 고정보증료율 1.0%를 적용함으로써 설비투자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을 완화하는 등 제도를 개선했다.

또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해 내부 심사과정을 간소화하였으며, 특히 전액해지조건 시설자금 보증의 경우 기업 신용도 검토를 완화하여 일시적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점분야 기업에 대한 정책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대외여건 악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중점분야에 대한 설비투자 확대를 적극 지원하는 등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금융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골든글로브’ 빛낸 수작들, 한국 관객 만난다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