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커리한방병원, 복지부 ‘한방 척추전문병원’ 재지정…4주기 연속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2025/01/06 14:53

김기옥 병원장 "척추전문병원 명성 부합되도록 최선 다하겠다"

/모커리한방병원
모커리한방병원 강남본원이 4주기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됐다.

6일 병원 측에 따르면 제5기 2차년도(25년~27년) 재지정에 따라 모커리한방병원 강남본원은 2025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명칭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지정된 전문병원은 16개소 중 신규지정 7개소, 재지정 9개소다.
모커리한방병원 강남본원은 지난 2015년~2024년에 이어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에 이름을 올리면서 의료서비스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이번 재지정을 통해 척추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분리증,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척추질환 비수술 치료를 대표하는 한방 척추전문병원 의료기관임을 공고히 했다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모커리한방병원은 말기 척추협착증, 2단계 이상의 척추전방전위증을 동반한 척추협착증, 마비와 힘빠짐을 동반한 심한 허리디스크 파열, 목디스크 파열, 경추척수증 등 고난도의 척추질환을 비수술로 치료하고 있다. 말기 척추관협착증 한방치료 효과는 미국 유명대학병원과 공동 임상연구를 통해 효능을 개관적으로 입증,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에 발표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한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3주기 연속 의료기관인증을 받은 바 있다.

김기옥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병원장은 "앞으로도 한방 척추전문병원이라는 명성에 부합하도록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강남본원을 포함해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마포 모커리한의원 3개 분원이 진료하고 있다.

연예가 핫 뉴스

정몽규 “선거연기 죄송”, 신문선 “중앙선관위 위탁”

연봉 300% 인상은 예사, 프로야구는 수확의 계절

박성훈, ‘오징어 게임’ 패러디 음란물 표지 게재 논란..

김혜수, 새 드라마 ‘트리거’ 촬영중 허벅지 파열

윤이나·김수지, 새 드라이버 들고 당찬 목표 제시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