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언론,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인터뷰 보도

런민르바오 등 관영 매체
시진핑 주석 신년사 언급

당 기관지 런민르바오(人民日報)를 비롯한 중국의 주요 언론들이 최근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과의 인터뷰를 연속 보도했다.

CCTV 산하 CGTN과 인터뷰를 진행한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한중도시우호협회.
협회의 베이징 지회 김형학 비서장의 6일 전언에 따르면 우선 런민르바오는 시진핑(習近平) 총서기 겸 국가주석의 신년사와 관련한 '문명의 상호 이해를 촉진하자'라는 제목의 이날자 3면 톱기사에서 권 회장과의 인터뷰를 비중 있게 보도했다.

권 회장은 이 인터뷰에서 우선 "'금요일에 퇴근하고 중국으로 가자'라는 말이 이제 한국 인터넷에서 핫한 단어가 됐다"면서 "한국 젊은이들은 중국 여행을 통해 중국의 개방과 포용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여행은 한국 젊은이들이 중국을 더 잘 이해하고 제대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2024년 중국은 비자면제 등 외국인의 중국 입국 절차의 간소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중국으로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중국 외문국(外文局)이 운영하는 '차이나 포커스(China Focus)' 역시 지난달 27일 한국의 탄핵 정국과 관련, 권 회장과의 단독 인터뷰를 상세히 보도했다.

이외에 국영 중국중앙텔레비전(CCTV) 산하의 중국국제TV(CGTN)도 6일 오후 생방송에 권 회장을 초청, 20분 동안 한국의 탄핵 정국과 관련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권 회장이 중국을 제대로 이해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중국통이라는 사실을 입증해줬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연예가 핫 뉴스

이번달 넷플릭스 기대작 10 “오징어게임2 다 봤다면..

이건희 컬렉션부터 론 뮤익까지...올해 국립현대미술관 전..

윤이나·김수지, 새 드라이버 들고 당찬 목표 제시

김혜수, 새 드라마 ‘트리거’ 촬영중 허벅지 파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2’, 공개 11일만에 시청수 1..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