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5년 농촌크리에이투어 사업’ 공모 선정

임실 박윤근 기자
2025/01/07 10:34

열매의 고장 임실오실(任實五實), 5가지 차별화된 농촌 특화관광상품 운영
임실지역활력네트워크사업단 중간지원조직, 농촌체험휴양마을네트워크 관광상품 개발

임실군청 전경 박윤근 기자
전북 임실군이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2025년 농촌크리에이투어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7일 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5년 농촌크리에이투어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돼 2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기존 농촌체험휴양마을과 관광경영체, 여행전문가(여행사), 청년 등이 협업해 차별화된 농촌 특화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하는 모델을 채택해 이를 통해 농촌 지역에 새관광 흐름을 창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농촌 관광 민간 협력 네트워크로 구성된 공동협의체(운영조직)'임실오실'은 대표법인으로 (사)임실지역활력네트워크사업단이 중간지원조직을 맡고, 임실군 농촌체험휴양마을네트워크가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관광상품은 당일형 상품 4가지와 체류형 상품 1가지로 나뉘어, 방문객들은 당일 여행 또는 1박2일 체류형 여행에 참여할 수 있다.

당일형 상품은'치즈맛보實','섬진강가實','옥정호보實','농악즐기實'등 4가지, 체류형 상품은'촌캉스하實'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2025년 임실방문의 해'를 맞이해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생활 인구 유입을 도모하고, 지방소멸 위기 대응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농촌크리에이투어 사업을 통해 농촌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토트넘 승리에도 활짝 웃지 못한 손흥민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