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2025년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공정성·투명성 강화한다”

전북 박윤근 기자
2025/01/07 15:03

평가결과 검증체계 강화 및 등급결정방식 등 개선
도 산하 16개 공공기관 등 경영평가 본격 준비 착수

전북특별자치도 청사.
전북특별자치도가 '2025년도(2024년 실적) 출연기관 등 경영평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25년 경영평가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했다.

7일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이번 경영평가 기본계획은 평가 대상기관, 평가방법 및 내용, 평가 후속 조치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평가 대상기관은 도 산하 16개 공공기관(공기업 1, 출연기관 15)으로 일정 규모 이상의 위탁·보조기관 6개에 대해서도 경영평가에 준하여 경영효율화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북자치도는 그동안 도의회 경영평가 결과보고 과정과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반영해 평가결과를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평가결과 검증체계 강화·세부점수 대외 공개·평가등급 결정방식 개선 등의 내용을 2025년 경영평가 기본계획에 담아 평가 대상기관에 통보했다.
이번 기본계획에서는 그간 기관 성격에 따라 I유형(경제·산업) 기관과 II유형(사회문화·복지) 기관으로 구분하고 유형에 따라 등급별 기준점수에 차등을 뒀으나, 올해 평가부터 I유형·II유형 기준을 통일하고 기관의 경영평가 수행능력을 고려한 기준(92점 이상 '가'등급, 등급별 5점 간격)을 설정했다.

천영평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기본계획을 토대로 내실있는 평가를 추진하는 한편, 평가 과정에서 보완할 점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공기업·출연기관의 혁신과 발전을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예가 핫 뉴스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토트넘 승리에도 활짝 웃지 못한 손흥민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