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축산농가 전염병 예방 총력

청도 박영만 기자
2025/01/08 09:54

2025년 공수의 6명 위촉

이은희 청도군 농업기술센터소장(왼쪽네번째)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동물병원장 6명을 '2025년 공수의로 위촉'하고 함께 기념촬영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7일 가축질병의 예방과 의료지원 등 축산농가 방역 업무를 위해 관내 동물병원장 6명을 2025년 공수의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공수의는 김성곤 우리동물병원장, 박권상 고려동물병원장, 박광훈 박동물병원장, 이승규 현동물병원장, 박식배 현대동물병원장, 김수현 고수동물병원장 등이다.

올해 1년간 가축방역사업 계획에 따라 가축 진료와 함께 각종 가축전염병의 예찰과 예방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구제역 예방접종과 소 브루셀라병 일제 검사 채혈 등을 통해 청도군을 축산물 청정지역으로 유지하고, 럼피스킨병, 고병원성 AI, ASF 등 악성 가축전염병의 유입과 발생을 막기 위한 가축질병 예찰 활동을 한다.

김홍욱 청도군 농업정책과장은 "사회적 재난인 가축질병을 예방해 막대한 피해와 축산농가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병원성 AI 등 각종 악성 가축전염병 발생을 위해 공수의들의 철저한 업무수행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PGA 압도한 TGL, 타이거 우즈 대회 시청률 대박

‘골든글로브’ 빛낸 수작들, 한국 관객 만난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