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MBC 악의적 왜곡보도, 즉각 삭제” 촉구

김소영 기자
2025/01/08 16:04

/오세훈 서울시장 SNS 화면 캡쳐
오세훈 서울시장이 MBC가 악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한 보도를 하고 있다며 보도를 즉각 삭제할 것을 촉구했다.

오 시장은 8일 페이스북에 '왜곡보도는 삭제되어야 합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리고 "MBC가 메인 뉴스에서 명백한 왜곡 보도를 했다"고 밝혔다.

오 시장 측에 따르면 MBC측은 지난 7일 한남동에서 이뤄지고 있는 대통령 관저 앞 시위에 대해 "둘 다 불법 점거를 한다고 생각하면 둘 다 물러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느냐"에 대한 질문을 했고 이에 대해 오 시장은 "피해 법익의 경중을 따져 의법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하지만 오 시장이 답한 "피해 법익의 경중을 따져 의법 조치하겠다"는 내용만 보도해 한쪽 시위를 불법으로 찍어 편향적으로 대처한다는 내용으로 보도한 것이다.

오 시장은 "저는 찬성과 반대 시위대 양쪽 다 위법은 있으면 안된다고 답했는데도 MBC는 제가 진보 시위대만 처벌하려 하는 것처럼 보도했다"며 "악의적인 사실 왜곡"이라고 꼬집었다.

오 시장은 이어 "공영방송이 진영논리에 빠져있는 것도 심각한 문제인데 사실을 외면하고 악의적인 조작 보도까지 하고 있다니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언론으로서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문제 보도를 즉각 삭제하라"고 덧붙였다.

연예가 핫 뉴스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PGA 압도한 TGL, 타이거 우즈 대회 시청률 대박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