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계속 당론 반대하는 김상욱, 탈당 진지하게 고려 권유”

한대의 기자
2025/01/08 17:50

"과연 같은 당을 할 수 있다고 보는지에 대해 많은 의원들 불만 표시"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12월13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동료의원들에게 탄핵 찬성에 나서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연합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8일 "계속 당론을 반대하는 김상욱 의원에게 탈당을 진지하게 권유했다"라고 말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표를 던졌고, 이날 있은 쌍특검법(내란 특검법·김건희 특검법)에도 가결표를 던진 것으로 보이는 김 의원에게 탈당하라는 요구를 한 것이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쌍특검법 등 재표결이 진행된 후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에게) 당론과 함께하기 어려운 것 아니냐. 탈당을 진지하게 권유했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해서 당론과 반대되는 행위를 하고 방송이나 언론에서 반대된 행위를 한 김상욱 의원에 대해서는 '당론과 함께하기 어려운 것 아니냐'며 탈당을 진지하게 권유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국민의힘은 쌍특검을 포함한 8개 법안에 대해 당론으로 부결을 결정했으나 실제 투표장에서는 상당한 이탈표가 나왔다. 이에 대해 권 원내대표는 "위헌적 법률이 틀림없고, 상세히 설명하고 이해구하고 설득했음에도 당론을 따르지 않은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현한다"며 "과연 같은 당을 할 수 있다고 보는지에 대해 많은 의원들께서 굉장히 불만 표시하고 의문 제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예가 핫 뉴스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PGA 압도한 TGL, 타이거 우즈 대회 시청률 대박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