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울주파크골프장 추진 탄력…국토부 조건부 승인

차재욱 기자
2025/01/09 11:46

울산시 울주군청 전경
울산시 울주군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사업에 대한 국토교통부 조건부 승인이 확정돼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 됐다.

9일 울주군에 따르면 온양읍 고산리 511번지 일원 철도 유휴부지 공모사업에 선정돼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이곳 일대는 인근에 남창역이 있어 교통 편의성이 높고, 울주군 대표 관광지인 외고산 옹기마을과 가까워 옹기축제와 연계해 많은 이용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대상지는 국토부가 관리하는 개발제한구역에 해당돼 사업 추진을 위해 국토부 사전협의가 필요한다.

군은 지난해 3월 국토부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미반영시설에 대한 1차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지난해 11월까지 총 4차례의 사전협의를 실시했다.이어 지난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GB 미반영시설 사전심사반 안건 상정 후 심사를 거쳐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안건의 주요 협의 내용은 파크골프장 조성 규모(4만8630㎡ 36홀)의 적정성과 개착식터널 상부 체육시설 조성 시 안전성에 대한 사항이다.

군은 파크골프장 이용자수를 조사해 시설의 부족 문제와 36홀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반조사를 바탕으로 철도안전성 검토를 사전에 완료해 원활하게 안건을 승인받았다.

군은 조건부 의결사항을 보완한 뒤 올해 상반기 중 도시계획시설(체육시설) 결정, 한국철도공사 행위허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완료해 오는 7월 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국가철도공단 협약과 국토부 협의를 총 4차례의 사전협의를 실시 원활하게 마무리했다 “며”앞프로 관광지와 연계 활용이 가능해 많은 이용객이 방문할 울주파크골프장을 연내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김완선·박진영·슬기·라치카, ‘럭키’로 의기투합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PGA 압도한 TGL, 타이거 우즈 대회 시청률 대박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