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박정훈 무죄에 “진실 반드시 승리”

김동욱 기자
2025/01/09 13:59

"억울한 진상 규명하라는 국민 명령에 항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찬대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전국정당추진특별위원회 출범식 및 협력의원단 발대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송의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채 해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항명 및 상관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이 무죄 선고를 받은 것과 관련해 "아무리 감추려 해도 진실은 반드시 밝혀지고 결국 승리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전 수사단장에 대한 법원 판결을 환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중앙지역군사법원은 이날 오전 열린 1심 선고공판에서 항명 및 상관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박 전 수사단장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그는 "이 정권은 억울한 죽음의 진상을 규명하라는 국민의 명령에 항명했다"며 "사법 정의를 조롱하고 군에 대한 신뢰를 바닥까지 추락시켰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채 해병의 죽음에 얽힌 내막과 외압의 몸통을 박혀내는 일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며 "더 이상 소중한 생명이 희생되고, 진실이 은폐되는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배우 배슬기, 가족 겨냥 ‘신변 위협글’에 법적 대응

동국대 간화선 수행 회향...수불스님 “화두는 깨라고 있..

안국선원장 수불스님과 동국대 간화선 수행자들

PGA 압도한 TGL, 타이거 우즈 대회 시청률 대박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