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각각 변화하는 사계·풍광 한눈에…서울시청 1층 미디어아트 전시 개최

김소영 기자
2025/01/10 11:15

미디어아트 전시 '미디어 풍광: 찬란하고 조화로운' 포스터. /서울시
서울시청 1층 로비에 펼치진 미디어월에서 종묘의 봄,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계와 궐의 아름다운 풍광을 표현한 미디어아트 작품들이 펼쳐진다.

서울시는 시청 1층 로비에 마련된 '서울림(林)'에서 미디어아트 전시 '미디어 풍광: 찬란하고 조화로운'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서울림은 지난해 4월 시청사 1층을 리모델링 하며 새단장됐다. 이후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도심 속 힐링 공간'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한 문화향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김혜경 작가의 개인전으로 작가가 꾸준하게 진행해온 동아시아의 고미술사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재창조한 미디어아트 4점이 송출된다.

전시에서는 우리나라 고건축인 '종묘'의 봄을 디지털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시각화한 작품 '고귀한 단순과 조용한 위대', 시시각각 벼노하하는 사계와 궐의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한 '미디어 태평성대', 모든 이들의 만복을 기원하는 '미디어 길상', 동아시아 회화와 공예의 전통 문양에 표현된 상징 기호들을 도자 위에 구현안 '락락락' 등 4점이다.

해당 작품은 1월 11일부터 3월 31일까지 볼 수 있으며, 미디어월 운영시간에 맞춰 약 10분간 상영한다.

시는 올해도 서울림 미디어월을 활용해 청사 방문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미디어아트 작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해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정헌기 총무과장은 "서울시청 방문 시민들에게 흥미로운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늘려가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열린 청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