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2차 체포영장 집행 앞두고 지휘관 소집

설소영 기자
2025/01/10 11:35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아시아투데이DB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을 앞두고 수도권 4개 시도경찰청에 광역수사단 형사 총동원령을 내린 가운데 경찰이 현장에 투입될 지휘관들을 10일 소집한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이날 오후 2시께 서울과 경기남부, 경기북부, 인천 등 수도권 광역수사단 책임자들에게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국수본에 모일 것을 지시했다. 소집 대상은 각 수사단의 형사기동대장, 마약범죄수사대장 등의 지휘관으로 알려졌다.

경찰 특수단은 지난 8일 서울경찰청을 비롯해 인천·경기남부·경기북부경찰청에 안보 및 광역수사 기능 소속 수사관을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시 동원할 수 있으니 협조해달라는 취지의 공문을 보냈다. 4개 시도경찰청 산하 광역수사단에는 형사기동대, 반부패수사대, 마약범죄수사대 등 총 1000명 규모의 수사관들이 근무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특수단은 인력 투입 규모 등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1차 체포영장 집행 시 투입됐던 경찰 기동대의 규모도 2700명에서 더 늘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새해 주목할 만한 예술계 샛별은?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