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올해 현장서 체감하는 규재개선 추진”

오세은 기자
2025/01/10 22:30

최승재 중기 옴부즈만, 새해 인사말 통해 이같이 밝혀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10일 새해를 맞아 직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10일 "새해에도 현장에서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선과 애로 해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 옴부즈만은 이날 새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현장에서 문제를 발굴하고 관계부처와 협의해 규제를 개선하는 일을 통해 여러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며 "하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이 규제와 행정 절차로 인해 기업의 활력과 성장의 기회를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오랜 기간 해결되지 못한 고질 규제와 애로를 해결하고 현장 속 숨은 규제를 찾아 대대적으로 정비하겠다"며 "지방자치단체와 협의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어렵게 하는 각종 지방규제를 개선하는데도 주력하겠다. 재난과 경제 위기 상황에서도 소상공인과 기업인들이 규제로 인해 추가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각 협·단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을 통해 기업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여객기 사고로 인해 소중한 가족과 동료를 잃고 슬픔 속에 있는 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연예가 핫 뉴스

NBA 출신 버튼이 KCC에서 트레이드당한 이유

김주형 소니오픈 첫날 2언더파, 무난한 출발

프로농구 올스타전, 선수+팬 ‘축제의 장’ 준비

김혜성 위협할 미래 경계대상 1호는 프릴랜드

2025년도 문체부 업무보고하는 황성운 실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