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우리 손으로 청렴 1급수 만든다”

의령 오성환 기자
2025/01/13 14:29

청렴 선언 핸드페인팅' 행사 개최

오태완 군수가 을사년 부패근절 청령도약 서약을 위한 청렴 선언 핸드페인팅을 하고 있다. /의령군
경남 의령군이 '우리의 손으로 만들어 가는 청렴 1급수 의령'을 주제로 현수막에 손바닥 도장을 찍으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13일 의령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신규공무원부터 오태완 군수까지 모두가 참여하는 '청렴 선언 핸드페인팅' 행사가 열렸다.


을사년 부패근절 청령도약 서약식(청렴 선언 핸드페인팅)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오 군수는 한 손에는 홍의장군축제를 상징하는 빨간색, 한 손에는 부자축제를 상징하는 노란색 도장을 찍으며 청렴한 축제 성공을 기원했다.
35명 신규공무원도 손도장을 찍으며 청렴한 공직사회 첫 출발을 다짐했다.

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5년 만에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청렴노력도 항목 중 '기관장의 관심과 노력도'에서 기초단체장 평균보다 29.1점이나 앞서는 만점인 100점을 받았다.

오 군수는 "종합청렴도 결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군민 신뢰를 얻는 일상의 청렴 바람을 늘 일으켜 달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새해 입국 절차 달라진 국가는? 영국 ETA 받아야

대한체육회장 선거 돌입, 6인 후보들 마지막 호소

안국선원장 수불스님, 조계종 선명상 포교 기조에 보폭 넓..

돌아온 황제 샷, TGL은 다르다고 보는 美전문가들

정재왈 서울시향 대표 “10년 뒤 경쟁상대는 베를린필”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